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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을 위해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동의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안락교회 홈페이지 운영규정(이하 ‘규정’이라 한다)은 안락교회(이하 ‘교회’라 한다)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www.allak.or.kr)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운영한다.
1. 교회 본연의 의무인 인터넷을 통한 선교 및 교회 소개
2. 교회의 오프라인 활동을 그대로 온라인을 통해 소개
3. 인터넷 문화를 통한 온라인 교회공동체 활성화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안락교회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라 함은 인터넷 이용자가 인터넷 주소 (www.allak.or.kr)에 접속하였을 때 보게 되는 각종 컨텐츠의 집합을 말한다.
2) “콘텐츠”라 함은 인터넷상으로 제공되는 문자, 그림, 음성, 동영상 등을 포함하는 정보의 내용, 표현 및 그 소재를 말한다.
3)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나타내는 일체의 의사표시(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를 통칭한다.
4)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한다.
5)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교회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밀번호(암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7) “탈퇴”라 함은 교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른다.

제 2 장 홈페이지 운영위원회

제 3 조 (조직)

홈페이지 운영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홈페이지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1. 운영위원장은 당회에서 임명하며 임기는 2년으로 한다.
2. 운영위원회 내에 회의 기록과 재정을 관리할 총무 1인을 둔다.
3. 운영위원은 본 교회 교인 중에서 선정한다.
4. 운영위원회의 위원과 각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5.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담 간사 1명을 둘 수도 있다.

제 4 조 (임무)

운영위원회의 임무는 다음과 같다.
1. 홈페이지 기본방향 결정 및 운영과 발전계획 수립
2. 홈페이지 규정의 개정을 비롯한 운영전반에 관한 중요한 사항 심의
3. 홈페이지 서비스의 신설 및 폐지
4. 게시물의 삭제, 수정, 복구
5.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각종 게시물에 대해 소관 분야별로 신속하고 성실한 답변과 불건전 게시물에 대한 감시 감독과 위원회의 합의에 따른 적절한 조치
6. 기타 홈페이지 운영과 관리에 관한 내용

제 5 조 (회의)

1. 운영위원회는 사유발생시 운영위원장이 수시로 소집할 수 있다.
2. 운영위원회 상정된 안건의 의결은 운영위원 과반수이상의 출석과 출석 위원 과반수이상의 찬성으로 의결 한다.
3. 회의는 종종 온라인 회의로 대신할 수 있다. 온라인상의 출석 위원 수는 핸드폰 문자로 안건 심의 통지를 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동안 꼬리말을 단 위원수로 하며, 꼬리말을 단 위원수의 과반수의 찬성으로 안건이 통과된다.
4. 결의된 모든 내용은 즉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재한다.

제 3 장 회 원

제 6 조 (가입)

홈페이지의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등록함으로 가능하며, 이때 교회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실명인증을 위한 주민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및 여권번호)를 입력함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이후 다음과 같은 내용을 입력하여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1. ID : 영문 10자 이내
2. 비밀번호 : 영문자와 숫자 구분 없이 6자 이상 8자 이내
3. 주소
4. 기타 필요사항 : 출석교회, 핸드폰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기타 사항

제 7 조 (홈페이지 이용)

제1조의 목적에 동의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안락교회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개된 게시판에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다.

제 8 조 (실명제)

모든 글은 게시 내용의 책임소재를 명확히 하기 위해 필명은 실명으로 하며, 다른 사용자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 9 조 (제한)

홈페이지 콘텐츠 중 일부 내용은 안락교회의 직분자에 한해서 열람 가능한 것도 있다.

제 4 장 회원의 게시물

제 10 조 (책임소재)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교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1 조 (게시중단)

교회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교회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른다.

제 12 조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회원본인에 의해 기록된 계정게시물(ex. 메일, 쪽지, 댓글 등) 일체는 삭제된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등으로 재게 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일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는다.

제 13 조(제재)

게시판의 경우 다음과 같은 글은 즉시 관리자가 삭제하고 계속 반복될 경우 경고 조치하며, 만약 경고를 듣지 않을 경우 글쓰기 권한을 박탈할 수 있다.
1. 반기독교적거나 이단성의 글(담당 교역자와 상의 후 결정)
2. 개인의 인권을 침해 또는 비방하거나 기관을 비방하는 글
3. 정치적인 목적이나 성향을 가진 글
4. 지나친 상업적인 광고나 음란물
5. 비실명이거나 가명을 사용하여 쓴 글
6. 욕설이나 비·속어를 포함하고 있는 글
7. 기타 홈페이지 운영방침에 반하는 글

제 5 장 부 칙

제 14 조(개정 및 시행)

본 규정의 개정은 운영위원회의 결의로 하되 출석위원 3분의 2 이상의 찬동으로 하며, 당회에 보고하여 승인을 얻어 시행한다.

본 규정은 2010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

약관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항목별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성명, 주소, 연락처(전화),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에 이용
ㅇ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공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등의 안내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안락교회는 홈페이지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ㅇ 수집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
ㅇ 필수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희망 IDㆍ비밀번호, e-mail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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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락교회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희망 IDㆍ비밀번호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관심사항, 직업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안락교회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원가입 하신 후 해지(탈퇴신청 등) 시까지 보유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까지
나. 보유기간 :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후 6개월까지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각 호에 명시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①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장부 등의 비치 및 보존)에 따라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를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간 보존
② 국세기본법 제26조의2(국세부과의 제척기간)에 따라 일부 채권의 경우 민법상 소멸시효(3년)가 완성된 후 대손처리에 관한 증빙서류를 5년간 보존
③ 법인세법 제112조(장부의 비치·기장)에 따라 장부와 관계 있는 중요한 증빙서류를 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부터 5년간보존
④ 법인세법 제116조(지출증빙서류의 수취 및 보관) 등에 따라 모든 거래에 관한 증빙서류를 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부터 5년간 보존
⑤ 부가가치세법 제31조(기장)에 따라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을 확정신고일로부터 5년간 보존,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⑥ 보유기간을 회원님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님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 기간 동안

개인정보 제공

회원가입동의서 "제6조 회원정보사용에 대한 동의"를 참조하십시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교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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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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